이번에는 파이코인 KYC는 언제 완료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고, 실제로 파이코인 KYC 검증은 정말 뜨거운 감자처럼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KYC 검증이 안 되고 있는데 다른 곳은 왜 되는지, 정말 KYC 검증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의문이 든다고 합니다.
다만 이 KYC 인증의 중요성은 무엇이고, 파이코인을 어떻게 인증해야 실제로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있고, 이 마이그레이션이 되면 이 돈만 쓸 수 있는 파이코인을 사용하는 형태가 될 것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파이코인에 대한 KYC 인증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때쯤이면 어느 정도 안정성을 찾으면서 파이코인의 체인이 구축이 되어서 그 이후에는 파이 치임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약간의 기대감도 있습니다. 그러니 파이팀이 열심히 사용하면서 뭔가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파이파파 회원 중에 h1이라는 분인데 이 엔지니어는 중개인에서 애널리스트로 전향해서 프로 옵션 챔피언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이분은 체크박스가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어서 개발 투자 관련해서 뭔가 유명하신 분인 것 같고, 다른 무료 채굴 코인에도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이야기에 따르면 대규모 KYC를 검증하고 있는데 하루에 20건의 KYC 검증이 이루어지고 있고, 평균적으로 검증자는 5건의 KYC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검증자 한 명당 하루 평균 12.5건의 KYC를 수행하며, 이미 천만 명의 파이오니아가 이런 방식으로 KYC를 받았다고 들었습니다.
위와 같이 50만 명의 검증인이 검증인으로 등록하고 천만 명의 파이오니아가 있다고 가정하면, 625만 명의 개인이 KYC를 받게 됩니다. 만약 KYC를 받아야 하는 파이오니아가 3,000만 명이라면 48일 동안 48명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부분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YC 인증 정말 이런 건가요? 팩트 체크를 해드리자면 아까 올라왔던 1000만 명, 1000만 명은 가상 모드가 올린 것 같은데 실제로 이 KYC 인증을 받고 있는 사람들, 완료된 사람들, 완료는 아니지만 진행 중인 사람들까지 다 포함하면 1000만 명이라는 가정이었고, 코어팀에서 최대 3명까지라는 이런 말이 있었습니다.
500만 명은 공식적으로 KIC를 완료했기 때문에 1,000만 명은 현재 진행 중인 650만 명에서 350만 명을 뺀 수치인 것 같았습니다. KYC 인증을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파이코인 KYC 인증을 받는 중이라고 가정하고, 파이코인 KYC 인증을 완료한 경우, 그리고 파이코인 KYC 인증을 전혀 받지 않은 경우라고 가정하면 현재 완료된 350만 명과 진행 중인 650만 명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볼 때 결론은 KYC 인증 자체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가 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4.81이면 무엇이든 KYC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제외 하고도, 정말 KYC 검증을 받을 수 있고 대규모 KYC 검증을 받을 수 있다면 4.8명 이든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것이 핵심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일주일 안에 할 수 있으니 조금 더 지켜봐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면에 KYC 인증에 대해서 이렇게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한 달 동안 제 화면이었는데, 당연히 새로 인증할 필요가 없어서 그런지 인증이 전혀 안 올라와서 아직도 기다리는 중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지금 한국에서는 실제로 해보신 분들도 계시고, 검증이 완료된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KYC 검증 자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다음에 메인으로 마이그레이션을 할 것인가 이것이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파이코인 kyc 정말 다들 기다기고 있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일반적인 채굴자 외에는 전체가 완료되지 않을까 희망회로 한번 돌려 봅니다.
마지막으로 후오비거래소 기준 파이코인 시세 한번 보면서 포스팅 마치 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