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상화폐 시장은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리플 등 주요 알트코인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며칠 전만 해도 호재 뉴스에 급등락을 반복하던 모습 이었는데 이젠 별다른 호재나 악재 없이 cpi 발표전 급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2월 13일 오늘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0.4%, 이더리움이 1.5% 하락하는 등 소폭 하락했다. 시장을 주시하고 그에 따라 대응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어 매수 매도에 대한 결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다만 cpi 발표와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 등을 고려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더리움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5%의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현재 가격은 195만원대로 하락세가 지속될 경우 188만원까지 내려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재 가격은 2,800만원으로 유지 되고 있습니다. 어떤 이유든 시장이 무너지면 잠재적으로 2,620선까지 내려갈 수도 있지만 제 생각은 전반적인 흐름을 보는것이 가장 중요 하다 보여집니다.
최근 금리 인상과 소비자물가지수(CPI)의 타격이 예상되는 등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이 많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시장이 장기적인 하락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 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적인 상승 하락은 없습니다.지금 당장 가격이 바닦이라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경험상 항상 가격 폭락이후 불장의 기회가 이었습니다.
어째건 현재 하락세가 나타나고 있지만 큰 폭의 하락은 아니며 일시적인 조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cpi 이슈가 아니더라도
단기간 상승폭이 컸다는 것을 감안 해야 합니다.
우리는 22년 최악의 하락을 경험 하였고, 23년 역시 큰 하락이 올수도 있지만 지금 부터는 겁먹지 말고 천천히 분할 매수로 접근 하면 장기적으로 큰 수익권으로 전환 되지 않을가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항상 안전 투자 하십시요 ^^